제9회 합격수기

박종곤
조회수 279

한종찬 교수님, 홍덕기 교수님 한 해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수험생들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손해평가사란 직업이 있다는 것을 지인 친구와 술좌석에서 우연히 듣고 은퇴 후 직업으로 괜찮겠다싶어 각종 포털에 조회를 해보니 광고 일색이었습니다. 약간 실망 했지만 더 알아보기로 하고 유튜브에서 샘플강의를 몇 개 들어본 결과 한종찬 교수님의 강의가 눈에 들어와 교수님 제자가 되기로 결심 하고 손평에듀에 인강 신청을 하였습니다. 

퇴근 시간이 늦어 평일에는 피곤해 공부를 자주 못했습니다. 교재 내용도 자주 바뀌고  이런 이상한 시험은 처음이라 혼란스럽고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주어진 조건에 맞춰야 했기에 적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결국 실패 했고 포기 하려 했지만 그동안 투자한 시간이 아까워 다시 도전 하기로 하고 부족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직장에 승용차로 출퇴근 하는데 주경야독 강의를 차안에서 약한 파트위주로 반복 수강 하다 보니 돌아서면 잊어버렸던 내용들이 적과전 부터 가축까지 어느 순간 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겼지만 계산이 자주 틀려 불안하여 모의고사 문제를 반복하여 풀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해결되었습니다. 시험 당일에는 다행히 계산 실수가 없어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참으로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이제 손해평가사 준비하는 저와 같은 60대 도전자라면 먼저 시험에 방해되는 습관부터 바꾸고 쉽지 않겠지만 좋아하는 것들을 한 해 동안만 연기하고 시험공부에 집중한다면 어렵지 않게 합격 할 거라 믿습니다. 저의 경험이 저와 같은 환경에 있는 도전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